실천적인 프로그래머 양성
최근 전산학 분야 중에서도 소프트웨어 분야는 기술적인 면에서 급변하고 있는 분야 중의 하나이다. 응용 분야의 발달 또한 가속화되어, 전산 관련 응용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의 하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아울러 인력에 대한 사회적 요구 또한 중대되어 전문인의 배출이 그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본 학과에서는이러한사회적 요구에 부응할수 있는 전산 전문 인력양성을 위하여, 크게 고급 프로그래머의양성과 시스템공학요원의양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동의 재교육 훈련을 통한 전문기술인의 양성과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전문인을 양성하여 산업 현장에서의 적응력을 키우고 첨단 기슬의 응용력을 높이는 데에 중점올 두며, 이를 교육 환경에 최대한 반영함에 역점을 두고 있다.
교수현황
교수명 | 연구지도 |
---|---|
김병만 | 인공지능, 정보검색, 컴퓨터보안 |
김시관 | 병렬처리, 병렬알고리즘설계, 무선통신 |
이현아 | 자연어처리, 정보검색, 지능형시스템 |
김선명 | 무선네트워크및이동통신 |
이해연 | 컴퓨터비전, 디지털 포렌식, 멀티미디어, 딥러닝 |
김성렬 | 웹플랫폼, 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 |
전태수 | 지능형 이동 컴퓨팅, 상황인지 컴퓨팅, IoT 및 SW 플랫폼 |
김영우 | 인공지능, 컴퓨터비전, 신호처리, 패턴인식 |
김영원 | 확장현실(가상/증강/혼합 현실), 메타버스, 디지털전환, 휴먼컴퓨터인터랙션 |
이광희 | 자연어처리, 인공일반지능 |
교과과정
구분 | 교과목코드 | 과목명(국문) | 학점 | 시간 | 평점반영여부 | 학점반영여부 |
---|---|---|---|---|---|---|
전공 | ITI001 | 컴퓨터아키텍쳐 | 3 | 3 | O | O |
전공 | ITI002 | 지능형컴퓨팅 | 3 | 3 | O | O |
전공 | ITI003 | 컴퓨터비전 | 3 | 3 | O | O |
전공 | ITI004 | 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05 | 모바일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06 | 네트워크컴퓨팅 | 3 | 3 | O | O |
전공 | ITI007 |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08 | 객체지향소프트웨어공학 | 3 | 3 | O | O |
전공 | ITI009 | 임베디드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10 | 그래픽스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11 | 웹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12 | 정보보안 | 3 | 3 | O | O |
전공 | ITI013 | 분산컴퓨팅 | 3 | 3 | O | O |
전공 | ITI014 | 객체지향시스템 | 3 | 3 | O | O |
전공 | ITI015 | 비쥬얼프로그래밍 | 3 | 3 | O | O |
전공 | ITI016 | 정보검색시스템 | 3 | 3 | O | O |
전공 | ITI017 | 확장현실 | 3 | 3 | O | O |
논문연구 | ITI912 | 석사논문연구 | 3 | 0 | X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