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주요성과

주요성과

주요성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의 학과 교육을 위한 노력은 그동안 여러 형태로 결실을 맺고 있다. 높은 취업률과 함께 정규직 취업률과 대기업 취업률에서도 높은 성과를 얻고 있다. 또한 졸업생 채용 기업체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컴퓨터 관련 대학교육의 대표적 모범 사례로보고된 우리 학과의 체계적인 설계 교육에 의한 것이다.

설계 교육의 대표적인 성과 중의 하나의 예로 우리 학과 재학생의 10%가 취득하고 있는 SSM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쉽)을 들 수 있다. SSM 프로그램은 재학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작품을 제안 및 구현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이를 취득하는 경우 졸업 후 삼성전자의 취업이 보장된다. 이러한 우리 학과의 교육 결과로 80% 이상의 전공 관련 취업률과 30% 이상의 대기업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우수 학생의 경우에는 KAIST, POSTECH, GIST 등의 국내 유수 대학의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있다.

보도자료

[금오공대 전공교육 강화..이수학점 65→90 상향]

경북 구미의 금오공과대학교가 전공교육 강화 차원에서 전공이수학점을 파격적으로 상향 조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금오공대는 1일 컴퓨터공학부 소프트웨어공학전공이 2011학년도 신입생부터 전공이수학점을 65학점에서 90학점으로, 졸업소요학점을 140학점에서 150학점으로 각각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0.02.01 연합뉴스 / 손대성 기자)

[대학, 전공 교육 강화…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

취업난 만큼이나 기업에서는 능력 있는 인재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진다고 하는데요,지역의 한 대학이 전공과목 이수학점을 50%나 올리는 파격적인 전공교육 강화책을 내놨습니다. 대학 졸업자를 채용할 때 기업체의 가장 큰 고민중의 하나는 신입 사원의 전공지식과 실무 역량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아예 공대 재학생 중 입사 희망자를 미리 뽑아 교육한 뒤 채용하는 프로그램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0.02.02 KBS 뉴스 / 이하늬 기자)

[금오공대 소프트웨어전공, 전공이수 25학점 올렸다]

금오공대 소프트웨어공학전공(학과장 김병만)이 전공이수학점과 졸업이수학점을 대폭 늘린 공학교육혁신 방안을 지난달 28일 확정했다. 전공이수학점은 65학점에서 90학점으로 25학점, 졸업이수학점은 140학점에서 150학점으로 10학점 늘었다. 교양과목을 줄이고 전공과목을 늘린 이번 안에 대해 금오공대 측은 “전공교육 부실화, 기업의 재교육비용 증대 등 공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2010.02.02 교수신문 / 최성욱 기자)

[금오공대, 산업체 중심 프로젝트 수업 호응]

금오공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해 실무 적응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프로젝트 수업'을 도입했다. 학과 2학년 수업인 데이터베이스 응용 과목을 대상으로 하며 6명 학생이 팀을 이뤄 특정 주제에 대해 연구·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도 교수는 주제를 제시하고 선후배 간 멘토링과 함께 토론하며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게 된다. (2016.12.25 머니투데이 / 문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