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우리대학,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 개소

작성자
KITNEWS
조회
2514
작성일
2016.01.20
첨부

 

[kit뉴스]

 

 

우리대학,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 개소

 

 

 

- 교육 및 시제품 제작지원 통해 창업 활성화

 

- 현장맞춤형 3D 프린팅 실무프로그램 운영

 

 

3D프린터 교육 및 시제품 제작지원 등을 통해 창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가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에서 문을 열었다

18일 개소식을 가진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는 3D프린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창업교육을 통한 창업 활성화를 위해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15년 3D프린팅 보급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에 따른 것이다.

 

우리대학 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이 주관한 이번 사업을 통해 문을 연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는 3D프린터 설계 및 디자인시제품 제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또한 지역의 새로운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자문기업과 연계하여 현장맞춤형 3D 프린팅 실무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대학 LINC사업단은 그동안 3D프린팅 공동체분과위원회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세미나 및 기술교류회 등을 운영해왔다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창조경제의 핵심이 될 3D프린팅 분야의 창의적 인재를 꾸준히 양성함으로써 지역산업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드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김영형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장은 향후 3D프린팅 산업은 융복합서비스를 접목한 고부가가치의 신성장 동력으로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앞으로 재학생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3D프린팅 전문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유관 기관들과 연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D프린팅산업협회 국연호 회장은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는 설계기획부터 가공 및 양산에 이르는 모든 프로세스를 한 공간에서 배울 수 있는 원스톱 3D프린팅 교육환경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3D프린팅 전문교육 니즈 해소에 대한 기대와 함께 향후 3D프린팅융합기술센터가 지역의 새로운 전략산업으로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3D프린팅 교류협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