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우리대학, 산업체 재직자 학위과정 모집

작성자
KITNEWS
조회
2725
작성일
2015.12.24
첨부

 

 

[kit뉴스]

 

 

우리대학, 산업체 재직자 학위과정 모집

 

 


- 산업체 수요 대응, 맞춤형 인력 양성

 

- 7개 학부과정과 1개 대학원 과정으로 운영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는 사전 협약을 맺은 산업체 및 지방자치단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산업체 재직자 학위과정(재교육형 계약학과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영학과산업경영공학과(이상 신입학생 모집학과및 경영학과컴퓨터IT학과기계융합공학과경영컨설팅학과컴퓨터정보공학과(이상 편입학생 모집학과등이다이 중 컴퓨터정보공학과는 경상북도가 도내 고졸 취업자의 학위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대학과 협의해 신설한 학과로경상북도가 등록금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모집 기간은 24일부터 30일까지며상세한 사항은 산학협력단 산학교육운영팀(054-478-7210)으로 하면 된다.

 

현재 7개 학부과정과 1개 대학원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우리대학 계약학과는 산업체의 다양한 인력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기업체 직원의 재교육을 목적으로 도입됐다대학의 계약학과는 산업체와 산업교육기관 간계약에 의해 설치·운영할 수 있는 학위과정으로 산학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를 두고 있다.

 

우리대학 산학협력단 단장 곽호상 교수는 우리대학과 산업체 재직자 학위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경북지역 중소기업체 재직자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기업에는 직원 재교육 및 근속여건 조성과 전문인력 양성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우리대학은 구미공단에 입주해 있는 산업체 재직자의 재교육과 직무 능력향상전직교육을 위해 계약학과를 설치해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기업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우리대학 계약학과는 지난 해 까지 총 59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현재 244명이 재학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