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학생활동

HOME 학생활동 동아리

학생활동 학생활동

동아리

셈틀꾼

셈틀꾼
셈틀꾼 : 회장, 부회장, 동아리소개에 대한 정보 제공
회장 ’22 이원희
부회장 ’20 박수현
동아리 소개 ‘셈틀꾼'이란 뜻은 순수 한국어로 프로그래머를 뜻합니다. 셈틀꾼은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술동아리로서 1990년에 과동아리로 승격되었고 지금 현재까지 학술동아리로서 이어지고 있으며, 실력 있는 여러 선배들을 배출하였고 많은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1-2학년 멘티와 2-4학년 멘토로 구성하여 조를 이루어 멘토멘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선후배간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멘티들은 실력있는 멘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멘토들은 발표능력 향상과 멘토만 가지는 다양한 혜택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ACM

ACM
ACM : 회장, 동아리소개에 대한 정보 제공
회장 이강준
동아리 소개 ACM은 컴퓨터 관련 학회 중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크며 영향력 있는 학회로 전 세계 컴퓨터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온라인 예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예선을 통과한 팀들이 모여서 다시 국내 본선대회를 거친 후 입상자를 국제 본선대회에 출전시키고 있습니다.

BOSS

BOSS
BOSS : 회장, 부회장, 동아리소개에 대한 정보 제공
회장 ’19 박진석
부회장 ’22 안재범
동아리 소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보안 동아리 BOSS는 보안 계열 취업을 위해 매달 한 번씩 각자가 공부해 온 분야에 대해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안'이라는 분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스터디를 시작하면서 현재 어느 정도의 기틀을 잡게 되었습니다. 모의해킹, 디지털 포렌식, 악성코드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보안 분야에서 종사하고 계시는 BOSS 출신의 많은 선배님들이 아낌없는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Method

Method
Method : 회장, 부회장, 동아리소개에 대한 정보 제공
회장 ’22 이기공
부회장 ’22 노유민
동아리 소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농구 동아리 Method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선, 후배들이 같이 저녁에 주2회 같이 농구를 하며 운동도 하고 친목도 다지는 동아리입니다. 활동은 주로 팀을 나눠 게임위주로 즐기는 편입니다. 가입하고 싶은데 농구를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농구를 좋아하시거나 친목을 다지고 싶으시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SOFT

SOFT
SOFT : 회장, 부회장, 동아리소개에 대한 정보 제공
회장 ’20 김태완
감독 ’20 윤영빈
동아리 소개 2011년 컴퓨터공학부가 학부시절 소속의 C. O. S. T라는 동아리에서 컴퓨터공학과와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과로 나뉘며 새로이 S. O. F. T라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소속의 축구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주마다 주간 수업 후 주 2회 모여 시합 및 연습을 하며 체력증진과 친목을 다집니다. 작년 2018년까지도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S.O.F.T입니다. 항상 우승을 목표로 하는 저희 S.O.F.T를 지켜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