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8월 금오공대갤러리 정홍재 초대전

작성자
KITNEWS
조회
1754
작성일
2022.08.08
첨부
8월 금오공대갤러리 정홍재 초대전


- ‘원형’의 프레임으로 표현된 사진작품 20점 
- 8월 25일까지 학생회관 B1F 갤러리서 전시

금오공대갤러리에서 8월 ‘정홍재 작가’초대전을 오는 8월 25일까지 개최한다. 전시명은 ‘원의 미학’으로 원형의 프레임으로 표현된 사진작품 20점이 전시돼 있다.


정홍재 작가는 “원래 사진은 사각이라는 정해진 프레임 속에서 존재하며 평면으로 어떤 대상을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사각의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원형이라는 프레임을 통해 사진의 새로운 모습을 입체적으로 선보였다. 우주를 비롯해 지구와 같은 하나의 행성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형상들을 원으로 표현했으며, 각각의 작품들이 갖는 독창성에 초점을 맞추며 그 안에서 각기 다르게 보이는 내면과 외면의 모습들을 찾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오프라인 전시를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금오공대 갤러리 블로그(https://blog.naver.com/kumoh_gallery)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회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홍재 작가는 대구예술대 사진영상미디어학과를 졸업 후 현재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구미지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사진대전 추천작가(`21), 경북사진대전 추천작가(`21) 등으로 활동하며, 녹색생태환경 사진공모전 최우수상(`14), 구미문예공모전 대상(`16), 대한민국사진대전 특성(`20, `21) 등 20여 회의 수상경력이 있다. 

학생회관 지하 1층에 위치한 금오공대갤러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무료로 운영되며, 예술 작품 감상을 통한 정서 함양 및 문화 감상 저변 확대를 위해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