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KIT 학부모 입시교실 개최(2024.02.01.)

작성자
KITNEWS
조회
617
작성일
2024.02.05
첨부

24.02.01. KIT 학부모 입시교실 개최_수정.hwp

(2024.02.01.)

‘KIT 학부모 입시교실개최


최태성 작가 초청 특강 및 1:1 대입 맞춤형 상담 열려

오는 214일에도 무전공 선발 등 입시정보 안내 예정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KIT 학부모 입시교실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최근 열린 KIT 학부모 입시교실은 지난달 26일 국립금오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열린 행사는 곽호상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우석 입학처장이 국립금오공과대학교에 대해 소개하고, 현 대입전형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 진로 설계 등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진행된 인성 특강에서는 최태성 작가를 초청해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최태성 작가는 조선 중기의 시인 김득신의 생애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어떤 가치관과 목표를 가지고 노력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의하며 입시교실에 참석한 230여 명의 호응을 받았다.

 

특강 후에는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입학사정관과의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다양한 대입전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개인별 대학진학 설계 등을 지원해 참석자들이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입학처(입학처장 김우석)는 국립대학 육성사업과 고교교육지원사업 등의 지원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입시 관련 행사와 명사 초청 특강 등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14일에도 무전공 선발 확대 등 2025 입시의 변화와 대입전략등을 소개하는 제3KIT 학부모 입시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iphak.kumoh.ac.kr/ipsi/)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우석 입학처장은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학부모들의 대입 부담 완화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KIT 입시교실을 비롯해 대입정보박람회, 찾아가는 동아리 교실, 전공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다양한 대입 설명회를 통해 예비 지원자들에게는 공학 관련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활발한 교류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