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2024.02.16.)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611
- 작성일
- 2024.02.21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학사 996명 등 총 1,136명 학위 수여
“유연한 사고와 배움의 자세로 긍정적 사회 만드는 금오인 되기를”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2월 16일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기 학위 수여 인원은 학사 996명, 석사 125명, 박사 15명 등 총 1,136명 이다.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는 총장 및 보직자를 비롯해 학위 수여 대표 학생들과 가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졸업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금시덕 총동창회장, 원종욱 대학원총동창회장, 박백상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총동창회장 등이 참여했으며,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전을 전했다.
학위수여식은 곽호상 총장의 학위수여식사를 시작으로 내빈축사와 학사 졸업증서 및 석·박사 학위기 수여, 졸업생 대표 인사, 그리고 졸업성적우수상 및 특별포상과 국회의원표창, 경북도지사표창 등의 외부포상, 우수논문상 등에 대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생 대표 인사말을 전한 전원형(산업공학부 졸업) 학생은 “대학의 우수한 교육환경 속에서 걸어온 다양한 도전과 경험의 시간들 덕분에 각 분야의 실무경험을 가진 전문인재로 성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걸어갈 시간들도 그동안의 배움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멋지게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호상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인내와 노력, 열정으로 그동안의 학업 여정을 잘 마치고 영예로운 학위를 받게 된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변화를 바라보는 능동적이고 유연한 사고, 지속적인 배움과 성장의 자세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는 자랑스러운 금오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